교육과정 특징
TICA

교육과정 특징

ACADEMICS 교육과정 특징

교육과정 특징



 

학년, 나이 등의 요소보다는 학생 개개인의 실력을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수준별 수업을 운영합니다학생의 영어 실력에 맞는 6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Classified by Level 

태화국제기독아카데미는 독자적인 6단계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각 과정은 학생의 영어 실력에 최적화된 수준별 수업을 지향합니다. "Pre TICA"와 "TICA Classic" 과정에서는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어와 한국어를 혼용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TICA Premier" 과정부터는 영어로만 수업이 진행됩니다.  






Individual Optional Classes 

태화국제기독아카데미는 학교에서 정한 교육과정을 수동적으로 따라가는 것을 지양합니다. 기본적으로 교육 과정의 바탕위에 학생들이 학업 계획 및 비전에 따라 능동적으로 수업을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Tailor-Made Educational System 

                               and Academic Counseling

학생의 흥미, 적성, 진로 및 성취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1:1 교육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교과 교실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과 교실제란 교과별로 전용교실을 운영하고, 교실별로 해당 교과의 특색이 반영된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과 참여형 활동수업을 활성화하는 TICA 운영 체제입니다.  


Advisor System

태화국제기독아카데미는 기숙아카데미입니다. 학업과 생활 등의 모든 것이 TICA에서 진행됩니다. 이런 특성을 반영하여 어드바이저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드바이저는 학교에서 부모님과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어드바이저는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전반 및 학생 개인의 고민 등을 들어주는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동시에 학생들은 어드바이저와의 지속적인 면담을 통하여 학업 계획, 미국 대학 진학시 필요한 과정 등의 학문적 과정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는 어드바이저와의 소통을 통해, 자녀의 학교 생활 및 학업 진행 사항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Mutual Help System among Students

학생들의 협업학습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학생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TICA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리더십 교육 즉, 크리스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과정을 학습 영역과 접목시킨 TICA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입니다. 


Strengthen Physical & Musical Education

체육 및 음악 수업을 주 5회 매 2교시를 할애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업 실력 함양에만 치우친 일반 학교 교육 과정과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체육 교육과정과 창조적 능력 함양에 주안점을 둔 음악교육은 미래 지향적인 융합형 인재 양성에 궁극적인 목표를 두고 진행됩니다. 


Spiritual Education / Worship

학생들의 영성 훈련을 집중적,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재를 선별하여 성경을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이 말씀으로 무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예배 및 정례화 된 기도회와 DT(Devotion Time)  등을 통해 하나님의 참된 일꾼으로 양육하는데 무게 중심을 두고 학생들의 신앙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Various Extracurricular Activites

대표적으로 샘물호스피스병원 정기 봉사활동, 해외 선교활동, 학기 중 체험 학습 등 다양한 과외활동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유는 학생들의 경력을 쌓는 것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참된 신앙인으로 학생들을 양육하고자 하는 비전을 반영한 것입니다. 


Possible Early Graduation, Various Scholarship

태화국제기독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행하는 학생의 경우 조기졸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